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15:08

    >


    ​​​​


    손목에 손가락으로 가9개의 힘줄과 1개의 신경이 통과되는 손목 터널이 있다, 요키울지그와잉눙 신경이 눌리면 손이 아프고 저린 증상이 그와잉타 난 것에 이를 스궁그와은 증후군, 한명 손목 터널 증후군이라는 것이다.수근관증후군은 수근관내에서 정중신경의 압박에 의해 그 지배영역인 무지, 시지, 중지 및 환지의 요측부분에 감각저하과인 손실이 과인인과인으로 이어 신경마비를 초래하는 지연성 정중신경마비이다. 이것은 비교적 흔하며 상지에서 가장 많은 신경포착증후군이다.


    >


    ​​​​


    주로 30~60세 사이에서는 잘 생성하고 특히 남자보다 여자에서 표준 관찰되지만, 비교적 젊은이보다 연령이 높은 활동성이 적은 과체중인 여성에서 잘 생성하는 것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부 및 운전기사, 악기연주자, PC사용이 많은 직업 등 손목사용이 많은 분들로부터 생성빈도가 높습니다.


    >


    ​​​​


    수근관은 단단한 횡수근 인대에 의해 형성된 공간 내에 수지굴곡건과 함축 정중신경이 존재하는 바, 수근관 공간이 감소하고, 거본인 수근관 스토리물의 부피가 증가하며, 수근관내 조직압이 증가하도록 어떤 경우에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직압의 증가는 정중신경에 가는 혈류의 저하를 초래하여 신경섬유의 허혈을 유발하고 심하거본인 오랫동안 방치되었을 경우에는 신경섬유의 변성까지 초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정확한 원인 본인의 유발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맞아 본인 감염이본인의 외상에 의한 부종, 부정유합된 원위 요골 골절, 종양, 수근골 골절 및 탈구 등 알려진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습니다. 특히, 원위 요골절 치료시, 손근관절의 과도한 굴곡위 상태에서의 고정은 조심스럽게 신경을 압박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손근관절의 굴곡 상태에서 수면을 취하는 잘못된 연습, 반복손가락 및 손근관절의 굴곡 및 신전을 이용한 직업, 진동기구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 등으로 발생빈도가 높습니다. 기타 전신 질환과 비만증, 당뇨병, 갑상선 기능 이상이 있는 경우 발생 빈도가 높고 월경 페스에키, 인신 때 1시적으로 잘 발생, 궁수 있어 호르몬과의 관계를 우이심하 본인 확실한 상황 증거는 없슴니다.


    >


    ​​​​


    증상은 정중신경의 압박 정도 및 때에 따라 나쁘지 않은 것입니다. 정중신경의 감각 분포 영역의 감각 이상 나쁘지 않고, 저하가 가장 단지 관찰되는 증상이다. 아픈 증상은 여자에서 더 낫지 않고, 수면 중 타는 듯한 통증 및 무감각하고 잠에서 깨어나지만, 손 스포츠로 증상이 소실됩니다. 이는 수면 중에는 수축기 혈압의 감소, 근육의 수축으로 인한 펌프 작용의 저하, 손의 위치가 몸 허가 수평상을 취하기 때문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 1. 손목을 구부린 상태에서 양쪽의 손등을 맞췄을 때 손바닥과 손가락 저림은 더욱 심해진다.2. 손이 저리고 쥐가 하나오낭다.3. 주로 새벽에 많이 저리고 심하면 잠에서 깨어나다도 있다.


    >


    ​​​​


    한가지. 비수술적 치료 증상이 가볍고 무지구근 위축이 없을 경우 보존적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부목에 의한 손목 고정, 수근관내 스테로이드 주사, NSAID 사용 등으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 도 한이다 신 부에서 발생할 경우 대게 분만 후 6주 이내에 증상이 호전될 수 있으므로 이 기간 수술적 치료는 재고할 좋아합니다. ​ 2. 수술적 치료 보존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은 경우 증상이 심하고 자신 하나 0개월 이상 지속된 경우, 무지와 수지의 지속적으로 무감각과 무 지에서 근 위축이 있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를 시행할 좋아합니다. 수술 비결은 개방적 횡수근 인대절제술과 내시경을 이용한 절개술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자주 쓰이는 내시경을 이용한 절개술은 손의 상처가 적고 통증 및 회복기간이 짧은 장점이 있습니다. 오정 본원에서도 최소 절개(7~하나 0mm)에서 시행하고 스궁그와은의 인대를 절제하는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자료 출처 : 대한성형외과학회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