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제거 이비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8:17

    편도 결석 제거 이비인후과를 찾고 계시다면?안녕하세요. 목동 하과 이비인후과 우덕터입니다.편도 결석에 대해서 이제는 점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 같은데요.편도결석제거이비인후과라면 목동하과이비인후과로 내원해주세요. 아내 sound부터 잘 치료해야 건강한 편도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목구멍에서노란색알이자주자신이오면편도결석을의심해봐야합니다.편도결석은 편도에 있는 작은 구멍에 음식물 찌꺼기나 세균이 뭉쳐서 생기는 병으로 쌀알 크기의 작고 노란 알갱이가 편도로 만들어집니다.이 결석은 기침을 세게 했을 때, 침을 뱉을 때 자연스럽게 튀어 자신이 있는데 손으로 만지면 깨지기 쉽고, 중대한 악취가 자신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편도에 결석이 생기면 치아와 혀 상태가 깨끗하고 건강해도 심한 입냄새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이외에도 인후두건조증이 자신에게 편도의 이물감을 일으켜 목에 통증을 느끼게 하고 침을 삼킬 때 목에 뭔가 걸린 듯한 느낌을 줍니다.결석을 유발하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만성 편도염이다.이 질환을 자주 앓다 보면 편도의 작은 구멍이 점점 커집니다.커진 구멍 속에 음식물 찌꺼기가 쌓이면 세균이 잘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결국 이 세균이 서로 뭉쳐 작은 알갱이를 형성하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만성편도염 외에도 구강위생이 건강하지 못하거나 비염, 부비강염으로 인해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는 후비루 증상이 있으면 편도에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조건이 조성되어 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대부분 편도염과 증상이 비슷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간정 편도염 약을 복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편도염은 편도선이 붓고 염증반응에 따라 통증이나 열감, 피로 등이 자신하지만 결석에는 특별한 전신증상을 일으키지 않는 차이가 있어 편도염 약을 복용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입을 벌렸을 때 흰색 또는 노란색 이물질이 보인다고 해서 긴 젓가락이 스스로 닦아서 면봉으로 짜내려고 하는 분도 가끔 만날 수 있습니다.이러한 비결에서 홀로 꺼내서도 남김없이 깨끗이 훔치는 것은 쉽지 않고, 편도 결석을 빼는 과정에서 구강 내부가 글히고 자신의 편도에 상처가 자신의 면 염증을 일으키고 2차 사건을 내용하게 됩니다.따라서 편도결석은 반드시 이비인후과에서 구강검진을 받고 결석임을 확인한 후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이비인후과에서는 후두 내시경을 사용하여 기계를 통해 결석을 밀어내는 치료를 실시합니다.입안에 기기를 넣으면 치료 중에 메스꺼움을 느낄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부분 마취를 할 수도 있습니다.


    >


    하지만 이미 설명한 것처럼 편도결석의 가장 큰 원인은 만성편도염이기 때문에 편도결석은 빼내더라도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그 자리에 다시 올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재발이 반복되면 편도를 절제하는 수술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편도 결석이 생긴 모든 환자가 편도 조직을 절제하는 수술적 치료 방법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결석이 잘 지에발하고 본인 매년 3번 이상 편도염을 앓고 있는 분이면 목동하 본인 이비인후과에서 상후(뒤)을 통해서 치료 방법을 찾지 슴니다.편도 결석을 예방하고 잦은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평소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구강 청결에 유의해야 합니다.또한 물을 자주 마셔 입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 섭취 후에는 치아를 제대로 정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양치질을 한 후 항균성분이 있는 가글액으로 입안을 헹구어 주면 더 뛰어난 위생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