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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씨네2일] 넷플릭스 이용자가 영화관에 더 많이 간다?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21:46

    넷플릭스, 아마존과 같은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의 부상과 모바일 사용 시각의 점진적인 증가는 전통적인 플랫폼인 극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까? 꼭 그렇지만은 않은 연구결과가 과잉이었다. 미국 영화산업지 <버라이어티>는 칸 영화제 기간 중 발행한 공식 데일리에서 급속히 변화하는 세계 영화산업의 양상에 대한 보고서를 소개했습니다. 이 기사에 따르면 2018년 독일에서는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그들보다 극장을 더 많이 방문했습니다.는 통계결과가 나 왔다고 하는것이다. 이는 콘텐츠를 즐겨 소비하는 사용자가 온라인 플랫폼으로 완전히 옮겨간 것이 아니라 극장이라는 오프라인 플랫폼과 TV, 노트북이나 모바일 등의 디지털 기기를 동시에 사용해 관람 형태를 확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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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화 관객층을 분석하고 평가하는 미국영화협회(MPAA)가 최근 발표한 결과도 의문이다. MPAA에 따르면 최근 미국에서는 극장을 찾은 12~24세, 영화 관람객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극장을 외면할 것으로 예상됐던 젊은 세대가 이전보다 극장을 자주 찾는 겁니다.물론 세계적으로 세대를 막론하고 고예산 블록버스터 영화에 대한 관객 쏠림 현상이 존재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참 제 이런 사례는 1정의 수준 이상의 관람 경험과 완성도를 갖춘 영화가 존재한다면, 극장 산업은 디지털 플랫폼의 공세 속에서도 그와잉룸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점을 나타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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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GV리서치 센터에 따르면 19세 이하 관람객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sound를 알고 있다. 청소년 발권의 비율 또한 커지고 있다 sound를 볼 때의 시네 21의 글은 충분히 설득력 있어 보인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065008&memberNo=35872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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