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높은 혈압 수치 낮추는 방법 찾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6:15

    >


    국민 건강 영양 조사에 따르면 30세 이상 성인 가운데 약 26.9%는 고혈압 환자라고 한다(20하나 7년 기준). 이처럼 흔한 질환의 고혈압은 각종 합병증을 유발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중풍(뇌졸중) 등이 이에 속한다. 때때로 시신이 자신의 눈을 손상하여 투석이나 실명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고혈압을 막을 수 있는 것일까요? 최근 혈압을 낮추는 노하우를 살펴봅시다. ​. 잘 수축기 혈압 하나 40mmHg, 확장기 혈압 90mmHg이상을 고혈압 수치라고 봅니다. 한편, 수축기 하나 20mmHg, 확장기 80mmHg미만은 정상입니다.


    >


    첫째, 체중 조절 체중이 늘어나면 혈압도 상승하게 됩니다. 역시 당뇨, 고지혈증 등의 합병증이 될 가능성도 커지게 됩니다. 반면에 살이 빠지면 혈압이 오전이 됩니다. 실제로 과체중의 높은 혈압 환자가 첫 kg을 감량하면 혈압은 수축기, 확장기 혈압이 각각 첫. 6/처음이다.3mmHg 줄면 본 인터넷했습니다. ​ 2., 유산소 운동 ​ 걸어 수영, 등산, 자전거 타기 같은 유산소 운동은 혈액 순환을 쵸크징하 높은 혈압을 감소시킵니다. 역시 한 혈관의 탄력도 높아지네요. 높은 혈압 환자가 걷기 운동을 할 경우 평균 혈압이 6~8mmHg 줄어듭니다. ​ 3. 고혈압의 식단 ​ 저염식은 혈압 오전 춤추는 방법 중 하봉잉입니다. 소음식을 짜게 먹으면 체내 나트륨(천초염의 주성분) 함량이 증가하고 혈압도 상승합니다. 그래서 국물, 인스턴트 식품, 장류 등의 섭취량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역시 육류 대신 과초와 잡곡을 자주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시금치, 양파, 홍삼을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시금치에는 자신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칼륨이 풍부할 것이다.양파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케르세틴이 들어 있습니다. 혈액 순환 촉진은 물론 혈관 벽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줄여 줍니다. 그중에서도 홍삼은 국내외 각종 점검을 통해 혈압개선에 탁월하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실제 점검 결과를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점검일)


    >


    먼저 충남대 정병화 박사팀이 진행한 연구입니다. 박사팀은 고혈압을 유발시킨 쥐에게 홍삼 추출물을 투여했습니다. 그 후에 투여 전후 혈압 수치가 다른지 어떤지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190mmHg에 이른 쥐의 혈압이 30mmHg, 본인이 감소한 160mmHg을 기록하 슴니다. 이에 대해 박사팀은 홍삼은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은 물론 각종 혈관질환을 막아준다고 설명했습니다.​ ​ 점검 2)


    >


    이화여대 정익모 교수팀도 홍삼이 높은 혈압수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교수 팀은 동맥 경화 환자를 2개에 과인했습니다. 다음 한쪽에는 홍삼을, 다른 한쪽에는 위약을 섭취시켜 조별 복판 동맥과 스트리처 혈관 혈압을 측정했습니다. 복판 동맥은 심장에서 다리까지 연결된 혈관입니다. 한편, 팔에서 다리로 향하는 혈관을 스토리 초혈관이라고 합니다.​ 연구 결과 홍삼 섭취 그룹의 중심 동맥 혈압이 가짜 약의 섭취 그룹보다 29Percent더 moning앗슴니다. 이어 스토리쵸 혈관의 혈압은 25Percent 줄 슴니다. 홍삼이 혈관 수축과 이완을 촉진한 덕분이에요.


    >


    그 밖에도 홍삼을 먹는 것이 혈압을 부풀리는 비결이라고 밝혀진 사례는 많습니다. 단, 관련 제품이 모두 동일한 효과를 발휘하는 것은 아닙니다. 몇 개는 핵심 성분의 함량과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사포닌은 혈액 순환 촉진, 항산화, 피로 해소 등을 돕는 홍삼의 주요 성분입니다. 홍삼의유행이높은것도사포닌때문이라고할수있는데요. 장기간 밥을 해도 사건이 일어나지 않아 건강증진에 탁월합니다.


    >


    사포닌의 종류는 30종류 이상 슴니다(Ro, Ra, Rc, Rd, Re, Rf, Rh1, Rg1, Rb1위). 그 중에서 홍삼의 품질 기준으로 꼽히는 것은 Rg1, Rb1, Rg3입니다. 세명의 함량이 2.5~34mg/g 들어 있는 것이 적당하다고 평가되 슴니다. 하지만 이런 기준치에 미달하는 경우도 많아 선택 시 함량 확인은 필수입니다.


    >


    또한 대부분의 사포닌은 입자간의 결합구조가 복잡한 고분자화합물입니다. 크기도 비대하기 때문에 그 자체로는 체내에 흡수시킬 수 없습니다. 장내 미생물(플라보테라오리스)의 대사작용에 의해 작게 과인 누출될 때만 소화 흡수되어 효과가 과인해집니다.


    >


    참 제, 대한민국의 맛있는 음식 영양 과학회지에서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우리 과의 라 국민 37.5%가 해당루멘 미생물을 보유하지 않았대요. 이들이 홍삼을 섭취하면 핵심 성분은 몸 밖으로 바로 배설됩니다. 이는 최초의 대한민국이 기존의 홍삼으로 고혈압 수치 개선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Korea인의 체질적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전문의들은 '발효'를 접목하였습니다. 특수 미생물인 홍삼을 발효, 숙성시킬 경우 진세노사이드는 저분자 형태(Rg3, 컴파운드 K)로 바뀌어 흡수율이 상승할 것이다. 다만 발효 공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일부만 모시를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G사홍삼'이 관련 특허를 획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발효시킨 홍삼을 효삼이라고 부릅니다. 식사 중에 장내 환경이나 체질에 관계없이 흡수할 수 있다.


    >


    군산 대학교 기초 과학 연구소에 따르면 효삼의 징세의 사이드 Rh1, Rh2, Rg2, Rg3함량이 9.8mg/g이라는 것이다. 이는 1.6mg/g에 그쳤다 1반 홍삼보다 6배 이상 많습니다. 역시 복식 K(진세노사이드 대사 물질)은 21배임이 밝혀졌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홍삼을 발효시키면 저분자 진세노사이드가 증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역시 효삼은 주요 성분의 흡수도 용이할 것이다. 소화관 미생물 연구에 400건 이상의 논문을 발표한 김동현 교수(경희대)은 "효삼과 하나 조홍 삼의 진 세노사이도 흡수율 차이는 무려 한 00배"고 밝혔습니다.


    >


    고려대학교 음식영양학과 서현주 교수입니다.상시험도 화제를 모았습니다. 교수 팀은 20세 이상 어른들에게 각각 효삼과 일반 홍삼을 교차로 섭취시켰습니다. 그 뒤 2주 경과를 살폈습니다.​ 확인 결과 효삼이 일반 홍삼보다 효과 면에서 10배나 높은 측정됐다. 진세노사이드의 흡수가 전보다 좋아지고 효과도 똑같이 배가된 것입니다. 고혈압 수치 조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주목되는 연구 결과입니다.


    >


    이미 효삼의 우수성을 파악한 건강선진국에서는 관련 제품을 높이 평가합니다. 이와 달리 국내에서는 진세노사이드 흡수율 사고가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습니다. 게다가 녹삼 제조에 드는 비용과 시간 때문에 대부분 기존의 홍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술 개발에도 어려움이 많은데'G사 홍삼'을 비롯한 1부 효삼브랑도만으로 품질 검증을 받고 있습니다.


    >


    최근까지 높은 혈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당 질환은 침묵의 저승사자로도 불립니다. 갑자기 발병해서 생명을 위협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평소에 규칙적인 운동, 식단조절 등 혈압 모니터링 노하우를 실천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효삼으로 건강을 관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