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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육정보] 미술 속의 수학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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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나서 반갑습니다당일은 미숙한 작품 속에서 본인이 된 수학적 이론과 배경을 알아보고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여기서아름다움이뭘까요?아름다움이란 인간뿐만 아니라 수많은 건물과 사물을 가리키기도 하는데, 이 곡선이 아름다운 가구의 세련된 미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음악으로는 화소음의 아름다움, 건축물의 기하학적 아름다움, 불상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등이 있습니다. 당일은고대시대부터수학과미술에대해서어떻게관계해왔는지글을써보도록하겠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규칙적인 나하와 강의 홍수로 인해 사계절 반복적으로 질서를 감지하고 순환의 개념을 도출하여 인류 최초의 달력을 만들었다고 합니다."이에 따라 토지 측량의 문재는 기하학의 토대가 되었고, 세금 징수는 산술의 발달을 가져왔습니다"이때 첫 번째 수학책인 <아메스의 파피루스>라는 수학의 묘한 힘은 제사장 통제 아래 있었다고 해요.​


    특징은 절대 왕권과 자연 숭배의 사상 건축물은 스핑크스, 피라미드, 카르나트 신전이 있습니다.조각상으로는 촌장상, 서기좌상, 그리고 그림은 벽화의 병렬표현과 정면성의 원리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로 그림의 주제가 인물, 사냥도, 오리 등을 표현해 왔습니다.​


    특징은 유럽문화의 모체이며, 주로 '비례'에 의한 조화미를 다뤘다고 합니다.건축물로는 도리아식(파르테논 신전), 이오니아식(에릭테온 신전), 코린토식(올림페온 신전)이 있습니다.조각상으로는 밀론(원반던지기), 라오콘상, 밀로비너스, 니케여신상 등이 있습니다.요키에서 그리스인은 자연을 관찰하고 분석한 결과 정 5각형으로 하나:하나.6개 8이라는 가장 이상적인 미의 법칙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일명황금분할이라고합니다.또 다른 말은 황금비라는 용어로서 사용이 된 것은 하나 9세기 초, 강한지 수학자인 엄모(J.Ohm)에 의해서 자신 오게 되었습니다.​


    벽화, 조각, 모자이크 등 중세 미술은 주로 교회 건축에 종속되어 기독교의 진리를 나쁘지 않고 타기 위해 설명적이고 장식적이었다고 합니다. 즉, 성경 이야기를 전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되었습니다.중세의 건축은 바실리카를 시작으로 비잔틴, 로마네스크, 고딕 양식으로 발전했습니다.반자연적이고 환상적인 로마네스크 양식에 비해 고딕은 사실 수 성향을 띠었습니다. 고딕 조각은 휴머니즘을 바탕으로 인체를 사실적으로 묘사했고, 고딕 성당은 무거운 로마네스크의 벽을 제거하고 높고 넓은 창을 '스텐드 글라스'라는 색유리로 환상적인 공간을 만들었습니다.첫 3세기 들어 두 뭉지에우에 수학에 대한 관심이 갑자기 높아진 계기가 있었습니다. 처음이다.로저 베이컨(Roger Bacon첫 2첫 4첫 294)이 앞장 선 스콜라 철학과 신학에 대한 도전이었습니다.베이컨은 그의 날카로운 비판정신으로 신앙만으로 내세웠던 당시의 풍조에 반발해 과학적 인식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그 중심 개념은 전체의 수학적 형식으로 나쁘지 않게 표현되어야 한다고 주장하게 되었습니다.2. 피사의 레오· 나쁘지 않고 르도(Leonardo)라고도 불리는 피보나프지앙아ー치(Fobonacci, 쵸쯔쵸쯔 70-첫 250)이 수학 책을 발간한 것이었습니다. 이곳에서 피보 나쁘지 않은 상업이 번성했던 피사에서 태어나 무역상이었던 그의 아버지를 통해 가업인 상업을 이어받도록 계산법을 알려주었습니다. 그 것과 동시에, 각지의 나쁘지 않은 여행을 하면서, 다양한 문화를 재빨리 접해 시야를 넓히고 각지의 문화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시 상인들은 당연히 요즘의 지식을 갖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보 나쁘지 않은 인도 숫자 자리 매김 기법이 가장 편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르네상스란 '재생'을 의미합니다. 인간 중의 미술을 이룬 하나 5하나 6세기의 문화이지만, 복식 부기 같은 상업 산술 외에 3,4차 방정식의 해법, 천문학의 발달로 로그의 발견, 삼각 법 등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주요 포현양식으로는 사실정신, 과학적인 정확성, 원근법 문제의 조사발전입니다. 이 때 원근 법의 본질은 2차원 평면에서 3차원의 환영을 창조하는 것입니다.그러므로 레오 나쁘지 않는 루드 다빈치는 '스푸마토'라고 부르는 대파렘궁 법을 이용하여 불후의 명작으로 '모 아니며 리자'을 그릴 수 있고 유명한 '최후의 만찬'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마 위에 소실 점을 오게 한 뒤 하나 두 제자를 배치하면서 선 원근 법을 완벽하게 사용한 작품입니다.그래서 라파엘의 작품인 '아테네학당'은 투시화법을 사용하여 조화로운 배열과 정확한 비례, 건축학적 위치 배치가 전체적으로 탁월한 작품으로 평가되었습니다.​


    하나 7세기 미술의 특징은 즉 시크 양식을 사용했습니다.르네상스 시대는 완전성을 추구했습니다. 이때 우뚝 서는 현실을 날카롭게 꼬집어 아름답지 않은 추한 모습도 있는 댁으로 충실하게 표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하나 8세기의 로코로미술은 왕실과 귀족의 후원아래 감각적이고 우아하고 색체의 몽환적인 그림을 주류로, 하나 8세기 후반 신고전주의로 옮겨갔으며, 마스크서 프랑스 대혁명의 영향으로 택무 본인인 관능적이던 로코코코미술에 대한 반동으로 그리스 로마의 복고풍을 반영하게 된 것입니다.​


    19세기 후반 유럽 사회를 지배한 자율성의 정신은 수학과 미술에 당싱로 반영이 되었습니다.자율성 추구는 회화에서 '인상주의'로 본인을 두게 되었습니다.대표적인 인상주의 화가인 모네는 빛과 색깔을 매우 주목한 결과 형체가 와해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그림을 그리는 점묘화법을 사용하였고, 신인쇄주의의 오래된 시도는 전통적인 선의 개념을 무너뜨리는 방법으로 바뀌었습니다.수학에서는점집합이함수의곡선이되고곡면이되듯이,회화에서는점집합이사람이되고,본인무가되는거죠. 그리고 원근법을 파괴하기 시작했습니다. 대상을 여러 각도에서 바라본 것들을 종합한 것이 추상적이었다고 합니다.​


    때로는 예술이 다른 장르의 사람들에게 세계를 인식하는 사유체계에 변화가 발생할 것임을 예고했습니다.이른바 미술가들은 상징과 기술을 채택하여 도래하지 않는 과학시대의 문재양식의 선구자가 되는 것입니다.이 무렵부터는 컴퓨터의 발달로 수학과 미술에 새로운 파라다이가 등장했습니다.그러면서 인터넷을 미술로 활용하기 시작한 거죠. 인터넷을 통해서 기존의 미술작품과 그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20세기 후반에 수학을 추상화되고 만들어진 위상 수학과 현대 추상 미술은 '연속'이라는 관점에 관련성이 있습니다. 위상 수학은 '위치와 형상의 학문'이라는 우이우이우로 한'고무막 위의 기하학'이라고도 불리게 되었습니다.위상공간상에서는 곡선이 본인의 곡면을 연속해 그렇듯이 거본인을 줄이면서 변형시킨 도형을 위상동형이라고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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