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산 안과 ] 후발성 백내장 증상과 치료비결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2:18
>
안녕하세요. 소확행입니다.
백내장 수술 후 다시 백내장 증상이 과인 타과에서 재발한 것은 아닌지 걱정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백내장은 수술 후 재발할 위험이 없습니다.수술 후 백내장 증상을 다시 경험했다면 그건 '후발성 백내장'이 과잉 발병한 건데요.후발성 백내장은 어떤 것일까요?오가의 매일 후발성 백내장을 알려드립니다
굿모닝성모안과
>
백내장 수술 후 시력이 나빠지고 또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이다.수정체는 얇고 투명한 주머니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시 수정체를 둘러싸고 있는 봉지의 앞부분과 기존의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면서 담쪽 봉지만 남고 허리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한다.때때로 이 자신의 인공수정체가 놓여진 후 주머니에 상피세포가 자라 혼탁한 막이 형성됩니다.이를 후발성 백내장이라고 한다.
백내장 수술 후 다시 눈이 흐려지는 현상으로 인해 백내장의 재발로 많이 곡해되지만, 정확히는 백내장과는 다른 질환입니다.삽입한 인공수정체에 문제가 생긴건 아니에요!
굿모닝성모안과
>
백내장 수술 후 다시 시야가 흐릿해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수술 후의 평균적으로 3-4년 안에 약 30%가량이 발생합니다. 발병 시기는 이르면 백내장 수술 후 3-4개월 이내의 것 나, 늦으면 몇년 후에 발병합니다.
굿모닝성모안과
>
외래로 쉽게 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습니다. 치료비결은 레이저로 혼탁한 막을 절개하여 인위적으로 빛이 허락함으로써 다시 원래의 시력으로 회복하고 치료 후 재발하지 않습니다.
이상 후발성 백내장을 알려드렸습니다.감사하겠지요:)
>
>